2015년 LF소나타 하이브리드 2.0GDi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2015년 LF쏘나타 하이브리드 2.0GDi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
2.0 Gdi | |
제원 |
엔진형식 |
I4 직분사 |
과급방식 |
정보없음 | |
배기량 |
1,999cc | |
연료 |
전기 , 가솔린 | |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7.7~18.2 km/ℓ (1등급) | |
승차인원 |
5인승 | |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 |
변속기 |
토크컨버터 6단 | |
엔진 |
엔진형식 |
I4 직분사 |
배기량 |
1,999cc | |
연료 |
전기 , 가솔린 | |
최대출력 |
156hp | |
최대토크 |
19.3kg.m | |
성능 |
최고속도 |
정보없음 |
가속성능 |
정보없음 | |
(0-100 km/h) |
정보없음 | |
제동성능 |
정보없음 | |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7.7~18.2 km/ℓ (1등급) | |
CO²배출량 |
91.0~94.0g/km | |
치수 |
전장 |
4,855mm |
전폭 |
1,865mm | |
전고 |
1,475mm | |
축거 |
2,805mm | |
윤거전 |
1,602~1,614mm | |
윤거후 |
1,609~1,621mm | |
공차중량 |
1,585~1,595kg | |
승차인원 |
5인승 | |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
섀시 |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
변속기 |
토크컨버터 6단 |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가솔린차를 고민하시는 분에게 참고될 기사가 있어 인용해 왔습니다.
현대자동차가 16일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내놓으면서 본격적인 친환경차 시대를 선언했다. 곽진 현대차 부사장은 이날 신차 발표회에서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앞세워 2015년을 하이브리드차 대중화 시대의 원년으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은 1세대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뒤를 잇는 2세대 모델로 올해 3월 나온 LF 쏘나타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16인치 타이어를 달 경우 연료소비효율이 L당 18.2km로 기존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8.3% 향상됐다. 17인치 타이어를 장착했을 때는 기존 대비 5.3% 개선된 17.7km다. 가격은 트림에 따라 2870만∼3200만 원으로 기존 1세대 모델보다 소폭 내렸다.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16인치 타이어 기준 ℓ당 18.2㎞로 기존 제품보다 8.3% 향상돼 동급 최고 수준이다. 17인치 타이어를 장착했을 때 연비는 기존 대비 5.3% 개선된 17.7㎞/ℓ다.
엔진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는 156마력, 19.3㎏·m으로 1세대 쏘나타보다 각각 4.0%, 5.5% 높아졌고, 엔진과 함께 출력을 담당하는 38㎾급 하드타입 전기모터의 출력도 기존에 비해 8.6% 향상됐다.
이를 바탕으로 실용 RPM대의 출력과 토크를 개선해 하이브리드차량의 최대 약점으로 지적돼온 초기 가속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했다고 현대차측은 설명했다.
2015년 쏘나타 하이브리드 2.0GDi의 가격입니다.
스마트(Smart) |
모던(Modern) |
프리미엄 |
2,870만원 |
2,995만원 |
3,200만원 |
제주도 우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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